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간단)

커피 이야기

by 잡다한 Beryl_ 2019. 9. 1. 07:29

본문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알아보기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를 쏟아 옷에 얼룩이 졌다면 아래 본문을 통해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을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기 앞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기 앞서 음료 혹은 음식물을 흘릴까 봐 흰옷 입기를 꺼려하는 저와 같은 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흰옷이나 밝은 옷을 사놓고 막상 외출 시 입으려 할 때마다 커피 혹은 음식을 흘려 커피 얼룩이나 음식물 얼룩이 남아 옷을 버릴까 봐 하는 걱정을 항상 하곤 합니다.

 

저와 같은 분들 뿐만아니라 아이들을 키우시는 엄마들이라면 저와 같은 이유로 흰옷이나 밝은 옷을 못 입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이라 하긴 그렇지만,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옷에 커피를 흘려보셨을 텐데 커피 얼룩이 묻자마자 바로 세척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걱정을 덜하겠지만 그러지 못한 상황일 경우가 다반사일 겁니다. 이미 커피 얼룩이 다 마른 후에야 세제를 이용해서 지우려 해 보아도 커피 얼룩을 제대로 지울 수가 없었을 겁니다. 저 또한 이런 상황을 너무도 많이 겪어 보았기 때문에 인터넷에 가장 많이 쳐 보았던 검색어가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이었을 정도입니다.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오늘은 커피 얼룩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커피얼룩이 묻은 직 후 바로 세제로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외에 다른 얼룩의 경우도 얼룩이 묻은 직후 바로 닦을 경우, 웬만한 경우는 다 지워집니다. 수용성 얼룩의 경우는 바로 지워지나 커피얼룩과 같이 지용성 성분의 얼룩의 경우에는 약간의 얼룩이 조금은 남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얼룩을 바로 지우는 것도 좋지만, 여의치 않은 상황의 경우 아래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을 통해 커피얼룩을 깨끗이 지워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간단히 보기]

 

1. 식초

2. 베이킹소다

3. 탄산수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 식초 이용 방법

 

식초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초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커피얼룩이 옷에 묻었을 경우, 식초를 이용해 커피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커피얼룩을 지우는 방법은 미지근한 물에 식초를 몇방울 떨어트린 후 옷을 담가 준 뒤 손으로 비벼 잘 세척해 줍니다. 커피얼룩이 제거되었는지 확인 후 미지근한 물에 잘 헹궈 말려주면 됩니다. 간혹 식초 냄새가 남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계신데 식초의 경우는 향이 다 날아가기 때문에 냄새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식초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 베이킹소다 이용 방법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위의 식초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과 동일하게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 1 티스푼을 넣어 준 뒤 커피 얼룩이 묻은 옷을 담가 준 뒤 세척해 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베이킹소다는 만능 세제라고도 불리는데 저는 베이킹소다로 커피얼룩 외에도 찌든 때를 세척하는데도 많이 사용합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어 사용하면, 찌든 때뿐만 아니라 커피얼룩을 좀 더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 탄산수 이용 방법

 

탄산수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산수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

 

무더운 여름 혹은 칼로리가 높은 탄산음료 대신 탄산수를 마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탄산수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탄산수의 이산화탄소가 살균과 계면활성 작용을 하기 때문에 커피 얼룩 지우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과 달리 탄산수를 이용할 경우에는 깨끗한 헝겊에 탄산수를 묻혀 커피얼룩에 눌러주며 커피얼룩을 지워야 합니다. 그런 후 커피얼룩이 다 지워지면 미지근한 물에 옷을 세척하면 됩니다. 

 

탄산수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은 생소하지만 효과가 아주 좋기 때문에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커피얼룩 지우는 법이 꺼려지는 분들이라면 탄산수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식초, 베이킹소다, 탄산수를 이용한 간단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런 작은 생활 팁을 통해 똑똑한 세탁법을 익혀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커피얼룩을 그냥 방치하곤 커피얼룩이 지워지지 않아 못 입는 경우가 돼버리는 경우를 위해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을 기억해 커피얼룩이 묻었다면, 꼭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베이킹 소다 외에도 식초나 탄산수를 이용해 보아야겠습니다. 

 

 

커피얼룩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